
안녕하세요. 파이어족 꼰동입니다.
어제는 모두들 예상하셨듯이
3대 지수가 모두 올랐습니다.

다우 : 34,754.94(+0.98%)
S&P 500 : 4,399.76(+0.83%)
나스닥 : 14,654.0(+1.05%)
이로써 미국 지수는 3영업일 연속 상승..
그래서 미국주식 미국주식 하나봅니다.
전일 issue 사항 확인해 보겠습니다.
① 미국 여야가 연방정부 채무한도를 일시 증액하기로 합의
② 원달러 , 10년물 국채금리 상승.
③ 9월 민간고용보고서 상회에 이어 실업급여 청구 건수 하회
④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상승.
위 4가지 정도로 보겠습니다.
-. 미국 상원의 여야 합의로 미국의 디폴트 우려는
한층 꺾였습니다.
척 슈머 미국 민주당 상원 원내대표는
이날 공화당과 12월 초까지 연방정부의
부채한도를 연장하는 방안에
합의했다고 발표했죠.
이번 합의안이 적용되는 기한은 앞서
의회를 통과한 임시 예산안 기간과 같은
12월 3일까지이며, 부채한도 역시 4800억 달러를
추가로 상향했습니다.
따라서, 미국 연방정부의 부채한도는
기존의 28조4000억 달러에서
28조8800억 달러로 높아집니다.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이 오는 18일경
미국 행정부의 현금이 소진할 것이라고 경고 했고
여당과 국민들의 비난이 빗발치자
부랴 부랴 합의에 동의를 한것이죠.
일단은 급한불은 껐습니다.
12월까지는 부채한도에 대한 issue는 그나마
잠잠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말씀드린데로.. 그나마.. 잠잠 입니다.
그나마...
-. 원/달러 환율은 지속 상승중에 있습니다.
이미 10월 6일 1190원을 넘긴데 이어
전혀 수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신흥국인 한국 증시의 외국인 매도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10년물 미국 국채 금리는 전날보다
0.052%p 오른 1.576%에 마감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지만
위험 선호 심리 탓에
기술주 역시 반등세를 보였습니다.
통상 국채 금리의 상승은 기술주의 하락을
이끌지만 전일의 경우 디폴트의 우려가
잠시 사라지면서 투심이 살아나고
안전자산의 선호도가 떨어지며
기술주도 상승하고 국채 금리도 상승하는
현상을 보인 것으로 추측 됩니다.
MS의 경우 +0.59%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의 FAANG주는
페이스북과 넷플릭스를 제외하고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 ADP의 9월 민간 고용 보고서가
시장 예상치를 웃돈 가운데, 전일 발표된
주간 실업급여 청구 건수도 예상치를 하회하며
고용시장 회복세를 가리켰습니다.
주간 실업급여 청구건수는 32만6000명으로 이는
월스트리트저널이 집계한
전문가 예상치인 34만5000명을
밑도는 수준입니다.
이전 주간인 지난달 25일로 끝난 주간의
신규 청구 건수는 36만2000명에서
36만4000명으로 소폭 상향 조정됐습니다.
현재 이와 같은 고용지표가 호조를 이어갈 경우
11월에 진행 될 테이퍼링은 문제 없이 진행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 지수 상승에 힘입어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엔비디아는 +1.81%
마이크론테크놀로지는 +0.86% 상승했습니다.

-> 이제 한숨 돌린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숨 돌린 정도지.. 아직 도처에 숨어 있는
악재들이 모두 해소 된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현재는 호재가 아닌..
마치 악재 하나하나 지워가며 상승을 해나가는
미국증시 인 것 같습니다.
미국 선물 지수가 상승하는 것을 봐서는..
한국장은 오늘도 상승으로
시작은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금요일이라는 점.
다음주 월요일은 대체휴무라는 점..
인지하시어 뇌동매매는 피하시길 바랍니다.
아직 지수가 5일선 위로 올라오지 않은 상태니
성급한 매수는 지양해 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PS. 장기 투자, 분할 투자 하시는 분들은
예외 입니다.
지금까지 꼰동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21.10.21 전일 미국 증시(feat : 슬슬 독기가 빠지려나??)_꼰대동이아빠 (0) | 2021.10.21 |
|---|---|
| 21.10.20 전일 미국 증시(feat : 와..계속 가네.. 제가 틀렸나 봅니다.)_꼰대동이아빠 (0) | 2021.10.20 |
| 21.10.19 전일 미국 증시(feat : 이걸 말아 올리네..)_꼰대동이아빠 (0) | 2021.10.19 |
| 21.10.18 전일 미국 증시(feat : 박스권?? V자반등??)_꼰대동이아빠 (1) | 2021.10.18 |
| 21.10.13 전일 미국 증시(feat : 연일되는 조정장에 개미들 죽어난다..)_꼰대동이아빠 (0) | 2021.10.13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