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파이어족 꼰동입니다.
전일은 혼조세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우 : 35,258.61(-0.10%)
S&P 500 : 4,486.5(+0.34%)
나스닥 : 15,021.8(+0.84%)
기술주의 반등으로 나스닥 지수가
15,000포인트를 넘겼으나,
다우는 중국 경제 둔화 소식에
소폭 하락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전일 issue 사항 확인해 보겠습니다.
① 중국 경기 둔화 소식에 장초반 하락 -> 후반 상승
② 원자재 가격 하락, 원달러 상승 마감
③ 미국 경제 지표 역시 부진.
④ 기술주는 상승, 은행주는 혼조
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상승
위 5가지 정도로 보겠습니다.
-. 선물시장과 본장의 장 출발은 모두 하락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중국의 경제둔화에 대한 우려로 인한 여파로
하락을 예상하였지만 주요기업의 실적 개선을
기대하는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혼조 마감하였습니다.
특히, 나스닥은 9월 24일 이후로 처음으로
15,000포인트를 넘겼습니다.
중국은 7~9월 3분기 중국 국내총생산(GDP)이
시장 예상에 미치지 못하는 4.9% 증가한데
그침에 따라 미국 증시 초반 세계 경기에 여파를
우려하는 분위기가 퍼졌습니다.
다만 본격화하는 주요기업 결산 발표에서
실적 호조를 기대하는 매수가 점차 들어와
투자 심리를 자극했습니다.
-. 원자재 가격이 대부분 하락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현재 공급 병목 현상으로 인해 그동안 원자재 가격이
지속 상승한 것에 반해 어제는 WTI유, 브렌트 유
골드, 실버, 천연가스 모두 하락으로 마무리 되는 장을
보여줬습니다.

공급문제에 대한 원천적인 문제 해결이 된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일시적인 하락으로 보입니다.
-. 미국 경제 지표 역시 비교적 부진한
모습이었습니다. 전일 연방준비제도는
미국의 9월 산업 생산은 전월 대비 1.3%
감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시장 예상치인 0.2% 증가에 미치지 못한 수치며,
같은 달 제조업 생산 역시 0.7% 감소했습니다.
-. 미국 10년물 국채 금리가 장 초반 1.61%까지
치솟았다가 1.585%로 하락하면서
기술주들이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전주에는 금융주들이 실적 발표를 했고
25일은 페이스북
26일엔 구글과 MS
27일엔 애플
28일엔 아마존이 3분기 실적을 발표합니다.


연이어 발표되는 기업들의 호실적이
주가 반등에 원동력이 지속 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 필라델피아 반도체는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엔비디아는 +1.65% 상승,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는 -0.62%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 연일 계속 되는 기업들의 호실적으로
지수 반등이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플레이션과 12월까지 연기한 예산안 문제등
악재들이 해소가 완전히 된 상태는 아닙니다.
그렇다고 그때까지 주식투자를 계속 멈춰 있을 순 없고
하루 하루 대응해가면서 수익실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 다행히 전일 미장의 상승으로
국장도 상승으로 시작을 할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도 기업들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는데
미국처럼 기업들의 호실적으로 반등을
이어 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금까지 꼰동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21.10.21 전일 미국 증시(feat : 슬슬 독기가 빠지려나??)_꼰대동이아빠 (0) | 2021.10.21 |
|---|---|
| 21.10.20 전일 미국 증시(feat : 와..계속 가네.. 제가 틀렸나 봅니다.)_꼰대동이아빠 (0) | 2021.10.20 |
| 21.10.18 전일 미국 증시(feat : 박스권?? V자반등??)_꼰대동이아빠 (1) | 2021.10.18 |
| 21.10.13 전일 미국 증시(feat : 연일되는 조정장에 개미들 죽어난다..)_꼰대동이아빠 (0) | 2021.10.13 |
| 21.10.08 전일 미국 증시(feat : 환율 오르고 원자재 가격 오르고..국채금리도 오르고..지수도 오르네??)_꼰대동이아빠 (0) | 2021.10.08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