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파이어족 꼰동입니다.
미 선물지수부터 시작하여
본장에서도 오르락 내리락을 계속하던
3대 지수가 하락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러셀 2000만 상승했습니다.

보통 경기 민감주로만 구성이 되어 있어서
러셀 2000은 제외하고 포스팅 했는데
이번에는 전일 러셀 2000만 상승해서
같이 넣었습니다.
다우 : 34,378.34(-0.34%)
S&P 500 : 4,350.64(-0.24%)
나스닥 : 14,465.9(-0.14%)
러셀2000 : 2233.46(+0.25%)
전일 issue 사항 확인해 보겠습니다.
① 골드만삭스에 이어 IMF도 세계경제 하향전망
② 국제유가는 지속 상승 중.
③ 오늘 CPI 및 FOMC 의사록 발표
④ FAANG주 하락, 은행주도 하락.
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하락
위 5가지 정도로 보겠습니다.
-. IMF는 '세계경제전망' 보고서를 발표하고,
올해 미국의 경제 성장률을 이전 전망치보다
1.0%p(포인트) 낮춘 6.0%로 예상했습니다.
반면, 내년 성장률은 앞선 4.9%에서
5.2%로 상향했습니다.
또한, 세계 경제 성장률 전망치는
올해 기존 6.0%에서 5.9%로 소폭 내렸고,
내년 성장률은 4.9%를 유지했습니다.
IMF는 올해 경제 성장률을 조정한 이유로
선진국에는 공급망 교란을, 개발도상국은
코로나19 재유행세를 꼽았습니다.
그러면서 보고서는 '인플레이션 위험'을 경고하며
"인플레이션 기대 위험이 실재한다면
각국 중앙은행들은 빠르게 행동할
준비를 해야 한다"고 권고했습니다.
즉, IMF 측에서..
"야... 지금 공급망 박살 났고... 물가 엄청 오르거든..
인플레이션 올거니까.. 금리인상해서 물가 잡아..."
라는 식의 언급을 하고 있는 겁니다.
구인난도 여전했습니다.
미 노동부 구인이직보고서에 따르면
퇴사자는 427만건으로 역대 최대였지만.
구인공고는 이를 훌쩍 넘는 1000만건이었습니다.
즉, 많은 사람들이 더 나은 조건의 일자리를 위해
일자리에 복귀하지 않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인력의 이탈을 방지하고 새로 구인을 하기 위해
고용주들은 임금을 올릴 것이며, 이 올린 임금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고스란히 스며들어갈 확률이 크니 물가는
더 상승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는 것입니다.
퇴사자<구인난 = 인플레이션 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미국의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가격은
종가 기준으로 배럴당 80달러를 넘어섰습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11월물 WTI 선물 가격은 전날 대비
12센트(0.2%) 오른 배럴당
80.64달러에 마감했습니다.
영국 런던ICE선물거래소의
12월물 브렌트유 가격은 27센트(0.32%) 내린
83.38달러로 전날 대비 소폭 하락했으나,
여전히 고점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저는 무엇보다도 석유값의 상승이 가장 절실하게
와닿습니다. 운전하다보면 주유소 가격보고
깜짝깜짝 놀랍니다.
-. 9월 CPI와 소매판매, FOMC 의사록이 오늘
발표합니다.
다우존스 집계상으로 지난달 CPI는
전월 대비 0.3%, 전년 동월 대비 5.3%
상승했을 것으로 예상되며,
9월 FOMC 의사록에서 투자자들은
완화적 통화정책이 언제, 어떻게, 얼마나
회수될지에 관한 단서를 찾아
증시에 반영할 것으로 보입니다.
-. FAANG주와 은행주 모두 대부분 하락하였습니다.
아마존과 골드만 삭스가 각각 강보합, 소폭 상승 하였으나
다른 종목들은 하락을 면치 못했습니다.


-.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도 하락하였습니다.
엔비디아는 -0.12%,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도 -3.61%
하락하였습니다.


-> 연일 계속 되는 하락에 짜증도 나시고
이미 체념하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아니면 저 처럼
짜증->체념->짜증->체념을 넘나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과거 추가하락을 언급해 드렸을 겁니다.
미국과 중국이 반등이 나오더라도
환율도 안정화가 되어야 외국인 이탈을
막을 수 있습니다.
물론 중간 중간 기관에서 방어를 해주겠지만..
기관에서의 방어는 한정적입니다.
이들도 수틀린다 싶으면 바로 매도로
돌아서는 종족들입니다..
만약에 한국장이 반등이 나오더라도
꼭 real 반등인지 데드켓인지 확인하시고
추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성투....아니.. 멘탈 붙잡고 버티십시오
지금까지 꼰동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21.10.21 전일 미국 증시(feat : 슬슬 독기가 빠지려나??)_꼰대동이아빠 (0) | 2021.10.21 |
|---|---|
| 21.10.20 전일 미국 증시(feat : 와..계속 가네.. 제가 틀렸나 봅니다.)_꼰대동이아빠 (0) | 2021.10.20 |
| 21.10.19 전일 미국 증시(feat : 이걸 말아 올리네..)_꼰대동이아빠 (0) | 2021.10.19 |
| 21.10.18 전일 미국 증시(feat : 박스권?? V자반등??)_꼰대동이아빠 (1) | 2021.10.18 |
| 21.10.08 전일 미국 증시(feat : 환율 오르고 원자재 가격 오르고..국채금리도 오르고..지수도 오르네??)_꼰대동이아빠 (0) | 2021.10.08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