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파이어족 꼰동입니다.
전주 금요일에는 3대 지수 상승 마감했습니다.

다우 : 35,294.76(+1.09%)
S&P 500 : 4,471.37(+0.75%)
나스닥 : 14,897.3(+0.5%)
연일 3대 지수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오늘은 미선물지수가 조금 조정 받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전일 issue 사항 확인해 보겠습니다.
① 대형은행들의 3분기 호실적 발표
② 국제 유가도 상승세
③ 9월 소비판매지수 상승.
④ 기술주는 혼조세, 은행주는 상승
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상승
위 5가지 정도로 보겠습니다.
-. 미국 3분기 어닝시즌으로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장기 채권 금리는 상승하고, 원유가격도 상승하는데
실적발표가 다 씹어먹어버리듯이 시장의 논리 자체를
뒤집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3분기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60% 늘어난 53억8000만 달러라고 밝혔습니다.
주당순이익(EPS)은 14.93달러로
시장 전망치 10.18달러를 웃돌았습니다.
전주 금요일 다른 대형 은행들도 일제히
호실적을 내놨습니다.
미국 2위 은행인 뱅크오브아메리카(BoA)는
3분기 순이익이 76억9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보다 58%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늘어난 227억7000만 달러로
시장 전망치 216억8000만 달러를 넘었습니다.
주당 순이익도 0.85달러로 시장 전망치
0.71달러를 상회했습니다.
이외 웰스파고, 시티그룹, 모건스탠리등등
모든 은행주의 호실적 발표가
다우 지수의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오안다의 에드워드 모야 애널리스트는
“은행들의 실적이 미국 소비자들의 강하고
탄탄한 그림을 보여줬다”면서
“은행들이 대손충당금을 이익으로 편입하고,
괜찮은 트레이딩 수익을 기록하고, 소비자들은
기꺼이 부채를 떠안으면서 월가가 경제에
비관적일 수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수요 증가에도 공급이 지지부진한 상황에서
국제유가는 배럴당 80달러대에서
오름세를 이어갔습니다.
전주 금요일 미국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11월물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전장보다 배럴당 1.22달러(1.50%) 오른
82.53달러에 마감했습니다.
영국 런던ICE선물거래소의 브렌트유 12월물
가격은 0.84달러(1.00%) 오른
배럴당 84.84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WTI는 8주 연속으로
주간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이는 2015년 이후 가장 길게
이어진 주간 상승세입니다.
원유가격의 상승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접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필 플린 프라이스퓨처스그룹 선임 시장분석가는
“겨울로 접어들고 있는 가운데 더 많이
나타나고 있는 에너지 공급 부족 신호”가
유가를 지지하고 있다고 블룸버그를 통해 밝혔습니다.
-. 이러한 상황에서도 미국의 9월 소매판매는
증가했습니다.
미 상무부는 이날 9월 소매판매가 전월보다
0.7%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시장 예상치는 0.2% 감소였으나
델타 변이에도 소비자들이
소비를 늘렸음을 나타냅니다.
-. FAANG주는 혼조세, 은행주는 호실적으로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은행주의 강세로 다우는 1%대의 상승을 이어갔고
나스닥은 0.5% 상승하였습니다.


-. 필라델피아반도체 지수는 상승마감하였습니다.
엔비디아는 +0.53%
마이크론테크놀로지는 -0.18% 하락하였지만
다른 반도체 구성종목들의 상승으로
지수는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은 혼조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두 지수 모두 외인과 기관은 매도를 하고 있으나
코스닥의 경우는 개인의 매수세로 현재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주 금요일부터 단타 매수를 일부 들어갔고
현재는 방망이를 짧게 잡고 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방망이를 짧게 잡다 = 수익률를 짧게 치고 나온다.
지금 상승세가 박스권을 형성할지
혹은 그대로 뚫고 V자 상승세로 갈지는
지켜봐야 할 상황입니다.
장투는 매수 유효하고
단타는 상황보면서
짧은 수익을 먹고 나오는 형태를
갖고 가야 할 것 같습니다.
어제는 모가디슈를 보고 4시쯤 잠이 들어
늦게 포스팅을 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지금까지 꼰동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21.10.21 전일 미국 증시(feat : 슬슬 독기가 빠지려나??)_꼰대동이아빠 (0) | 2021.10.21 |
|---|---|
| 21.10.20 전일 미국 증시(feat : 와..계속 가네.. 제가 틀렸나 봅니다.)_꼰대동이아빠 (0) | 2021.10.20 |
| 21.10.19 전일 미국 증시(feat : 이걸 말아 올리네..)_꼰대동이아빠 (0) | 2021.10.19 |
| 21.10.13 전일 미국 증시(feat : 연일되는 조정장에 개미들 죽어난다..)_꼰대동이아빠 (0) | 2021.10.13 |
| 21.10.08 전일 미국 증시(feat : 환율 오르고 원자재 가격 오르고..국채금리도 오르고..지수도 오르네??)_꼰대동이아빠 (0) | 2021.10.08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