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파이어족 꼰동입니다.
조금 괜찮아지는 듯 보이다가도..
다시 도지는 공황으로
오늘도 조금 늦었습니다.
죄송합니다.
현재 연일 미증시는 호황입니다.

다우 : 35,754.75 (+0.1%)
S&P 500 : 4,701.21 (+0.31%)
나스닥 : 15,787.0 (+0.64%)
전일 issue 사항 확인해 보겠습니다.
① 오미크론의 공포 완화로 지속 상승 중.
② 금 소폭 하락, 유가는 상승, 국채금리 상승
③ 기술주는 상승, 은행주는 상승
④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하락
4가지 정도로 압축해 보겠습니다.
-. 현재 미국증시가 3일째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미크론의 계속되는 백신 효능으로
시장은 안정화를 찾는듯 보입니다.
마르코 콜라노비치 JP모건 수석 시장 전략가는
CNBC에서 "추수감사절(11월 25일) 연휴에
오미크론 뉴스가 공개되면서 시장은 분명히
과민반응했다"면서 "신뢰할 수 없는 뉴스로
매우 가파른 매도세에 시달렸고,
이제 이를 복구하고 있는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이날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가
오미크론에 대한 자사 백신 부스터샷(추가접종) 효능을
검증한 것은 호재로 작용했습니다만
화이자 주가는 0.6%의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이제 변이 코로나에 대한 이슈로 하락에 대해서는
제한적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안도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후 14~16일에 진행되는 FOMC 회의에서
어떠한 의견이 오갈지 모르는 상황이기에
시장에 대한 긴장감은 지속 유지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 오미크론의 공포감 완화로 금은 하락을 하였습니다.
반대로 유가는 상승을 하면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10년물 국채 금리는 FOMC 회의에서 조기 금리인상의
기대감으로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 기술주와 은행주는 다른 행보를 보였습니다.
FAANG주의 경우 대부분 상승을 보였으며
국채 금리 상승에도 은행주들은
하락세를 면치 못했습니다.


-.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하락하였습니다.
그동안 상승에 대한 피로감이었을까요?
-0.61% 하락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엔비디아는 -1.85%,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는 +0.22%
각각 하락과 상승으로 끝을 맺었습니다.



-> 현재 한국장은 기관과 외인의 매수세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는 +0.55%, 코스닥은 +1.39% 상승
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개인은 지속 매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도 이번 주에 지속 매수 중에 있습니다.
하루 하루 대응을 하면서 매수와 매도를
반복하고 있지만 총 합계는
매수가 더 많은 상황입니다.
하면 할수록 어렵고 짜증나는 것이
주식투자 인것 같습니다.
오전에는 몸이 좋지 않아 잠을 자느라
잠시 MTS, HTS를 꺼뒀는데..
나름 마음이 편했습니다.
이렇게 변동성이 심한 장에는
매수, 매도를 걸어두고..
잠시 쉬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꼰동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21.12.15 전일 미국 증시 Review(feat : FOMC에서는 지금..)_꼰대동이아빠 (0) | 2021.12.15 |
|---|---|
| 21.12.13 전일 미국 증시 Review(feat : FOMC 매파 발언 이어갈까?)_꼰대동이아빠 (1) | 2021.12.13 |
| 21.12.07 전일 미국 증시 Review(feat : 오미크론 공포 완화로 인한 상승.. 일시적?? 반등시작??)_꼰대동이아빠 (0) | 2021.12.07 |
| 21.12.06 전일 미국 증시 Review(feat : 오미크론 넌 대체 누구냐?)_꼰대동이아빠 (0) | 2021.12.06 |
| 21.12.01 전일 미국 증시 Review(feat : 어찌해야 할 지 참 난감하네..)_꼰대동이아빠 (3) | 2021.12.01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