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파이어족 꼰동입니다.
전일은 3대 지수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다우 : 36,870.95 (-0.17%)
S&P 500 : 4,706.64 (+0.38%)
나스닥 : 15,993.7 (+0.45%)
전일 issue 사항 확인해 보겠습니다.
① 인플레이션 우려 속에서 기업의 호실적으로 선방
② 금 하락, 유가는 상승, 국채금리도 하락
③ 기술주는 상승, 은행주도 혼조
④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상승
4가지 정도로 압축해 보겠습니다.
-. 전일 인플레이션 우려를 말씀 드렸습니다.
아직 끝나지 않은 시한폭탄과 같은 악재로
볼 수 있습니다.
연방준비제도의 존 윌리엄스 뉴욕 총재는
인플레이션이 더 광범위하게 퍼지며
미래 가격 상승 기대가 오르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를 잡기 위해서는 금리인상의 일정이
빠르게 수립 및 언급이 나와야 하지만
아직까지는 연준의 입장은 비둘기파적인
입장으로 개인적으로 보입니다.
이어서 기업들의 호실적이 추가로 나오면서
미국 지수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전일 폭등한 미국 반도체 생산업체
엔비디아는 올해 3분기 매출이 기대치를
상승하는 수준이었다고 밝혔습니다.
비디오게임과 데이터센터를 위한
반도체 수요가 급증하면서 지지를 받았는데요.
엔비디아의 매출은 전망치를 넘어선 71억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전망치 68억 달러 수준)
이로인해 전일 8.5%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메이시스와 콜스가 예상을 웃도는 실적에
각각 21.17%, 10.62%씩 폭등했습니다.
S&P500 소매유통 지수는 이번주 들어 매일 장중
사상 최고를 경신했습니다.
오르는 인플레이션 속에서도 소비 수요가
강했고 소매 유통업체들은 올해 강력한
연휴시즌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년도 증시에 산타크로스가 올지..
기대해 보겠습니다.
-. 인플레이션 우려에도 금은 하락하였습니다.
그동안 오름세로 잠시 쉬어가는 것으로
봐야하는지.. 계속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최근에 다시 금테크 열풍이 불고 있다고 하는데
금의 경우는 실제로 사놓고 보지 말아야하는
종목 중에 하나 입니다.
금에서 단타를 치는 것이 아니고
펀드와 같이 대표적인 장기 투자처로 보셔야 합니다.
국제유가는 장 초반 6주 저점까지
하락한 뒤 다시 소폭 반등했습니다.
조 바이든 행정부가 중국과 주요 원유 소비국인
동맹국들에 비축유 방출을 요청했다는 소식에
하락했지만, 이미 가격에 이러한 소식이
반영되었다는 판단에 낙폭을 일부 만회했습니다.
10년물 국채 금리는 전일에 이어 하락세를 이어가며
1.587%로 마감하였습니다.


-. 국채금리의 하락으로
기술주는 상승세를 보였고,
은행주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애플의 경우 완전 자율주행 전기자동차
출시 보도에 힘입어 2.85% 상승했습니다.


-. 어제는 반도체의 날이었습니다.
필라델피아반도체 지수는 +1.79% 상승을 하며
최고치를 경신했고
엔비디아는 +8.25%
마이크론테크놀로지는 +2.07% 상승으로
마감하였습니다.



-> 현재 한국장은 코스피는 외인과 개인이 매수
코스닥은 외인과 기관은 매도
개인은 매수 중에 있습니다.
전일 미국 필반 지수가 크게 상승하여
오늘 한국 반도체 시총 1~2위의 삼성전자와
하이닉스의 움직임을 기대해봤지만
큰 움직임은 보이지 않아
코스피는 보합수준입니다.
전일까지 issue였던 메타버스 관련주들도
그동안 상승의 피로감이 쌓였는지
지지부진한 상태 입니다.
그래도 코스닥은 방송 관련 주와
반도체 주들의 선방으로
코스닥은 0.5% 수준 상승 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금요일 입니다.
항상 금요일은 변동성이 큰 날이죠.
단타를 하시는 분들은 유의하시길 바라며
모두들 성투하시고
지금까지 꼰동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21.11.25 전일 미국 증시 Review(feat : K금리 인상.. 역시 빠르네..)_꼰대동이아빠 (0) | 2021.11.25 |
|---|---|
| 21.11.23 전일 미국 증시 Review(feat : 금리인상 gogo?!!)_꼰대동이아빠 (0) | 2021.11.23 |
| 21.11.18 전일 미국 증시 Review(feat : 하루 가고 하루 쉬고.. 오르기만 하자..)_꼰대동이아빠 (1) | 2021.11.18 |
| 21.11.17 전일 미국 증시 Review(feat : 다시 달리는는구나.. 내 애마..)_꼰대동이아빠 (0) | 2021.11.17 |
| 21.11.16 전일 미국 증시 Review(feat : 얼마나 갔다고 쉬냐...)_꼰대동이아빠 (4) | 2021.11.16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