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개인 들어오자 순매도 전환...50만원 깨진 LG엔솔 (naver.com)>
안녕하세요. 파이어족 꼰동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오늘 주가가 50만원을
깨뜨리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상장 직후 부터 매수세를 이어오던
기관이 9일~10일 동안 1700억원치를
매도 했죠.

이렇게 수급이
특정 종목으로 몰리다 보니
지수는 상승하는데
내 종목은 상승하지 않는
그런 기이한 현상이 발생 되게 되죠.
현재 LG엔솔에 대한 기사가 나왔습니다.
<아래는 기사 전문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주가가
사흘째 하락세를 이어가며
50만원 밑으로 내려갔다.
10일 유가증권시장에서
LG에너지솔루션은 전날보다
7.14% 내린 47만4천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시가총액도 현재 111조원까지 줄었다.
다만 주가는 공모가(30만원) 대비 58.2% 높은 수준이다.
외국인이 1천550억원을 순매도하며
주가 하락을 주도했다.
기관도 1천262억원을 순매도하며
이틀 연속 매도 우위를 보였다.
반면 개인은 2천765억원을 순매수했다.
주가는 상장 3일차인 지난 3일부터
급등해 지난 8일엔 장중 57만7천원까지
올랐으나 이후 하락 반전하며
내림세를 이어가고 있다.
앞서 증권사들은 LG에너지솔루션의
목표주가로 43만원(SK증권)부터
64만원(현대차증권)까지를 제시했다.
반면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LG화학은 전날보다 8.36% 뛰어오른
66만1천원에 마감했다.
공모주에는 보호예수라는 것이 있습니다.
특정 기간 동안 매도를 하지 못하는 것을
의미하죠.
출처 : LG엔솔 첫 보호예수 물량 이번주 풀린다는데…주가 첫 고비될까 - 매일경제 (mk.co.kr)
<아래는 기사 전문입니다.>
배터리 대장주 LG에너지솔루션이
시가총액 120조원의 몸집으로
코스피 시장에 안착한 지
어느덧 보름여가 지나고 있다.
신규 상장종목이 거쳐야 할
관문인 보호예수 해제 일정도
다가오고 있다.
패시브 자금 유입에 따른
주가 상승 기대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대규모 보호예수 해제가
주가에 어느 정도의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8일 증권가에 따르면 오는
11일 LG에너지솔루션의 국내외
기관 투자자의 15일 의무보유
물량인 4만5281주에 대한 보호예수가 해제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달 27일 상장했다.
오는 11일은 상장한 지 15일이 되는 날이다.
15일 의무보유 물량 4만5281주는
현 주가 54만2000원 기준으로 245억원 규모다.
이중 국내 기관이 2만6281주,
해외 기관이 1만9000주를 보유하고 있다.
이들 물량은 대부분 시장에 매물로
나올 가능성이 크다.
현 주가가 공모가 30만원보다
80.7%나 상승했기 때문에
차익실현 욕구가 클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증권가에서는
15일 의무보유 물량 해제가
LG에너지솔루션 주가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최근 LG에너지솔루션의 일일 거래대금이
1조원에서 1조3000억원 수준이기 때문에
200억원대의 물량은 충분히 소화가
가능할 것이란 전망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사상
최고의 기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할 만큼
기관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공모주 청약 경쟁이 뜨거웠다.
그 여파로 가장 짧은 의무보유기간인
15일 보호예수 물량의 비중은
매우 적게 배정됐다.
IPO 과정에서 국내외
기관 투자자 몫으로 총 2337만5000주가 배정됐다.
이중 15일 의무보유 물량은 0.2% 밖에
배정되지 않았다.
하지만 이달 27일 풀리는
1개월 보호예수 물량부터는 이야기가 달라진다.
1개월 보호예수 물량은 170만471주다.
15일 의무보유 해제 물량의 38배에 달하는 규모다.
현주가 기준으로 9487억원이다.
1조원 수준인 현재 일일 거래대금에 맞먹는 수준이다.
앞서 카카오뱅크, 크래프톤, 카카오페이 등
대형 신규 상장기업들도 1개월 보호예수 물량이
해제되는 날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한 바 있다.
1개월 보호예수 해제일에 카카오뱅크는 4.21%,
크래프톤은 5.89%, 카카오페이는 1.68% 떨어졌다.
보호예수 물량이 내일 2월 11일과 27일
각각 4만5281주, 170만471주가 풀립니다.
매도를 할 수도 있고 보유를 할 수도 있지만
매도를 할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죠.
그럼 시총 2위의 LG엔솔의 주가가 출렁이면서
지수는 하락할 수 있겠지만
그동안 주가가 빠졌던 다른 실적주 위주의 매수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뉴스 기사처럼 LG 엔솔의 매수를 지양하고
현재 실적주 위주의 저가매수를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단, 예나 지금이나 현재 같은 장세에서는
절대 단타는 지양하시는 것을
말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22.02.18 “집 판 돈 8억 넣었는데” 휴지조각 된 ‘이것’, ‘멘붕’된 사람들 (0) | 2022.02.18 |
|---|---|
| 22.02.16 떨고 있는 증시, 공포에 베팅 한 누군가는 웃는다 (0) | 2022.02.16 |
| [용어설명]EV/EBITDA (Feat : 목표가 43만원 vs 61만원...첫 거래 앞둔 LG엔솔 촉각) (0) | 2022.01.27 |
| 22.01.24 현재 주식투자에서 가장 위험한 사람들은?? (1) | 2022.01.24 |
| 22.01.23 지금은 잠시 숨을 고를 때.. (0) | 2022.01.23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