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파이어족 꼰동입니다.
어제는 몸이 너무 안좋아서
거의 침대에만 있었습니다.
열은 나지 않았지만
몸살기운이 보여서
동이(우리집 반려견)에게
주식을 가르쳐주며
저 혼자만의 격리를 하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그럭저럭 괜찮아져서
어제 미국 지수 리뷰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우 : 35,490.69(-0.74%)
S&P 500 : 4,551.68 (-0.51%)
나스닥 : 15,235.8 (+0.02%)
역대 사상치를 갈아 치운 다우와
S&P의 피로감이 쌓여서일까요?
다우와 S&P는 하락으로 마감했고
나스닥은 강보합으로 마감했습니다.
전일 issue 사항 확인해 보겠습니다.
① 계속되는 기업 실적 발표, 엇갈리는 행보
② 10년물 국채금리는 하락, 금 상승, 원유 하락
③ 기술주는 혼조, 은행주는 하락
④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상승
위 5가지 정도로 보겠습니다.
-. 기업들의 3분기 실적발표에 따라
행보가 갈리고 있습니다.
비자(-6.92%)는 실적 부진과
미 법무부가 핀테크 업체와의 관계를
들여다보고 있다는 소식에 급락하며
다우지수 하락을 주도했습니다.
반면 전망치를 하회하는 실적을
발표한 제너럴모터스(GM)의 경우
5.42% 하락한 54.26으로
장을 마감했으며,
보잉 역시 1.53% 하락한 206.61을 기록했습니다.
맥도날드는 6.31포인트(2.67%) 상승한 242.73에 장을 마쳤고
코카콜라는 1.93% 올라 55.52를 기록했으나
다우의 하락세를 돌리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이에 반해 나스닥 종목들은
그나마 선전하는 기업들이 있어
강보합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시장 전망보다 높은 실적을 발표한
마이크로소프트는 4.21% 오른 323.17에 거래됐고,
구글의 모기업 알파벳 역시 4% 이상 주가 상승을
나타내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나스닥에서 가장 핫한
테슬라는 천슬라의 위엄을 보여주듯이
26일 하락분을 모두 상쇄시키는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 전일 미국 국채 금리는 하락으로 마감했습니다.

금리의 하락세로 골드는 강보합으로 마무리 되었고
미국의 원유 재고 증가 소식과 차익 실현의 증가로
WTI유 역시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 기술주는 혼조세를 보였고
은행주는 국채 금리의 하락의 영향인지
대부분 약세를 보였습니다.
기술주 중에서도 호실적을 발표한
알파벳 +4.96% 상승했습니다.
알파벳은 26일 올해 3분기 매출이
651억1800만달러(약 76조원)로
지난해 동기 대비 41% 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영업이익은 210억3000만달러(약 24조5000억원)로 32%,
순이익은 189억3600만달러(약 22조1000억원)로
68% 증가했습니다.
순이익은 코로나19 유행 이전인 2019년 3분기와
비교하면 약 3배 늘었습니다.
모두 월스트리트 예상치를 웃돈 성적입니다.


-.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하락으로 마감했습니다.
엔비디아는 -1.08%,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는 -1.02%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 어제는 한국장도 지지부진한 그림을
보여줬습니다.
큰폭으로 하락하는 그림을 보여준 것이 아니기에
걱정할 수준은 아닙니다.
하지만 지수는 코스피 3000,
코스닥 1000을 넘어셨는데..
내 종목은 언제 회복하는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주식 투자의 기본은
회사의 좋은 매출과 좋은 이익이라고 하는 겁니다.
물론 워낙 한국장은 세력들(공매도나 기타 세력들)이
너무 많아서 매출, 이익과 상관 없이
날뛰는 종목들이 있지만
기다리시다 보면 언젠간 다시 정상 주가로
분명히 회복하는 날이 옵니다.
그 전까지 조금씩 조금씩 주식을
사모으시면서 천천히 기다리시면 됩니다.
주식 수익은 기다림의 댓가입니다.
지금까지 꼰동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21.11.02 전일 미국 증시(feat : 어제는 진짜 테슬라가 다 했네..)_꼰대동이아빠 (2) | 2021.11.02 |
|---|---|
| 21.10.29 전일 미국 증시(feat : 숨 쉬었으니까 다시 갈까??)_꼰대동이아빠 (0) | 2021.10.29 |
| 21.10.26 전일 미국 증시(feat : 역시 증시를 예측하는 것은 건방진건가??)_꼰대동이아빠 (2) | 2021.10.26 |
| 21.10.22 전일 미국 증시(feat : 이걸 또 말아올리네...)_꼰대동이아빠 (0) | 2021.10.22 |
| 21.10.21 셀트리온 주가.. 개미들의 반란.. (0) | 2021.10.21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