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을 유상증자 연기에서
유상증자로 변경합니다.
https://kkondong2.tistory.com/68
하나마이크론 유상증자 연기 8(Feat : 금일 8.95% 하락 마감)
https://kkondong2.tistory.com/63 하나마이크론 유상증자 연기 7(Feat : SK하이닉스와 하나마이크론 임가공계약 체결 공시) https://blog.naver.com/tlsguswns114/222563479092 안녕하세요. 파이어족 꼰동입니다...
kkondong2.tistory.com
안녕하세요. 파이어족 꼰동입니다.
오늘 유상증자 신주가 배정되었습니다.

저는 한국투자와 키움을 주로 사용하는데
한국투자는 배정되었는데
키움은 아직 나오지 않은 것 같습니다.
잇님들 계좌를 보시면
아래와 같이 신주가 배정 되셨을겁니다.
11월 3일까지 보유하셨던
주식수의 25%를 배정받으셨을겁니다.
만약에 그 수량이 부족하다 하시는 분들은
11월 3일에 매도하셨거나
시간외로 매도를 하셨을겁니다.

그럼 12R이라는 것은 무엇이냐??
12R이란 신주인수권을
나타내는 말로서
12는 발행회차
R은 Right 즉, 권리의 준말입니다.
신주인수권이란?
증자를 위하여 신주가 발행되는 경우
우선적으로 인수를
청구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영문 : preemptive right
네이버 두산백과
이제 유상증자에 참여하실 분들은
유상증자 참여 수량을 정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신주인수권을 1000주를 받았는데
500주만 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11월 23일 ~ 29일사이에
꼭!!! 500주를 매도하셔야 합니다.
만약에 하지 않으시면
1000주에 해당하는 돈을 준비하시거나
500주 밖에 하지 못할 것 같다 하시면
500주는 자동 상장폐지 됩니다.
나는 추가로 유상증자에 참여하고
싶다하시는 분들은
신주인수권을 매수하시면
18,150원(예정가, 향후 변경될 수 있음)에 유상증자를
참여할 수 있는 권리가 생기는겁니다.
그럼 신주인수권 매매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주로 쓰는 어플 2개 모두 확인해 보겠습니다.
"키움" 과 "한국투자증권" 입니다.
한국투자증권 기준
종목검색 화면에서
아래 조회를 신주인수권에 두시면
두번째 그림과 같이
신주인수권만 나오게 됩니다.
그 중에 하나마이크론12R를
선택하면
세번째 그림과 같이 주문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키움증권 기준
키움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종목검색에서 신주인수권을
클릭하면 신주인수권인 종목들이
나오게 됩니다.
그럼 해당 화면에서 거래를
하시면 됩니다.



저도 십년 전에 타사 유상증자를 해본 관계로
가물 가물 하다 보니
잇님들과 같이 하면서 계속 포스팅하겠습니다.
모두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혹시라도 제가 잘못 포스팅 했거나
문제가 있으시면
가감없이 질타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1.11.19 껌이 잘 팔린다면.. 껌종이 회사의 주식을 사라.(삼성전기 주가 리뷰) (0) | 2021.11.19 |
|---|---|
| 메타버스 관련주 및 메타버스 ETF 현황. (0) | 2021.11.17 |
| 하나마이크론 유상증자 연기 8(Feat : 금일 8.95% 하락 마감) (0) | 2021.11.15 |
| 21.11.13 2021년 11월 공모주 일정(11/13~11/30)_파이어족 꼰동이 (1) | 2021.11.13 |
| 하나마이크론 유상증자 연기 7(Feat : SK하이닉스와 하나마이크론 임가공계약 체결 공시) (2) | 2021.11.12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