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1.11.12 전일 미국 증시 Review(feat : 다시 상승 시작??)_꼰대동이아빠

뉴스, 시황

by 꼰동이 2021. 11. 12. 11:39

본문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파이어족 꼰동입니다.

아침에 아버지를 모시고

병원을 다녀오느라

리뷰가 조금 늦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전일은 3대 지수가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S&P500과 나스닥은 상승

다우존스는 하락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다우 : 35,921.23 (-0.44%)

​S&P 500 : 4,649.27 (+0.06%)

나스닥 : 15,704.3 (+0.52%)

전일 issue 사항 확인해 보겠습니다.

① PPI와 CPI가 상승했는데도 투심은 여전히 강세

② 금 상승 유가는 하락, 국채금리 소폭 상승

③ 기술주는 혼조, 은행주는 강세.

④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상승

4가지 정도로 압축해 보겠습니다.

 


 

-. 전일은 크게 이슈는 없었습니다.

단지 CPI와 PPI 지수가 상승세를 보여

여전히 인플레이션의 우려가 계속 되는

가운데, 일각에서는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한

금리인상이 조기에 시행 될 것이라는

매파적 의견이 슬금 슬금 나오고 있다고

말씀 드렸죠.

하지만 전일의 경우 이러한 매파적 의견에도

불구하고 투심은 크게 위축되지 않았습니다.

전일 반도체 종목들의 선전으로

나스닥은 0.5%대 상승을 보였고

S&P 500 역시 강보합의 상승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일부 증권사에서 반도체 업체들의 목표가를

상향 조정하여 강세를 보였습니다.

인플레이션 상황에서도

통상 불리는 '산타랠리'(11월~12월)에 맞춰

공급보다는 수요가 훨씬 높다는 의견들이 나오면서

하반기에도 증시는 지속 상승 기류를 탈 것이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 인플레이션 우려의 영향으로

금도 전일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원유는 석유수출국기구(OPEC)의

원유 수요 둔화 전망으로

소폭 하락세를 보였고

국체 금리는 전일 소폭 상승으로 마감하였습니다.

-. 금리인상 우려의 영향일까요?

은행주는 강세였으나, 기술주들은 하락세를

면치 못했습니다.

FAANG주의 경우

넷플릭스만 1.65% 상승하였고

페이스북은 강보합.

나머지는 약보합 혹은 소폭 하락하였습니다.

 
 

-.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1.94%로

큰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반도체 목표가 상향 소식이 이어지면서

마이크론테크놀로지는 +1.55%

엔비디아는 +3.16% 상승하였습니다.

 
 
 

 

-> 오늘은 크게 이슈 사항이 없습니다.

다행인 것 같습니다.

한국장도 강세로 1% 이상의

상승을 보여주고 있고

저가매수를 하신 분들은

현재 수익실현하시느라 정신 없으실테고

물리신 분들도 오늘은 기분 좋은 하루

보내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코스피는 현재 기관과 외인 양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고 코스닥은 외인의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마 최근 가장 약세였던 한국장에

외인 매수세가 들어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장 마감까지 이렇게 이어졌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꼰동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